평창군 제공
평창군 제공

 

평창군‘계촌5리 마을만들기사업 및 기업형 새농촌사업 추진위원회(대표 원도희)’는 오는 16일 농촌지역개발사업 추진으로 준공된 깡촌문화센터에서 황성현 평창부군수, 평창군의회 의원, 한국농어촌공사 평창지부장 등 지역기관 및 단체장, 마을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하여 깡촌문화센터 개관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계촌5리는 2017년 기업형 새농촌 도약마을 지원사업 및 2020년 일반농산어촌개발 마을만들기사업에 선정, 총 10억의 사업비를 들여 주민 숙원사업인 문화공연 공간, 동호회 활성화를 위한 동호회룸 등이 준공되어 다양한 문화․복지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계촌5리 깡촌문화센터의 개관을 기념하여 가수 김정은(마로니에), 전원석, 서지유, 기타리스트 김하진, 바이올린 백진주 등이 연주 및 참여하는 깡촌음악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이번 행사를 통해 계촌5리는 주민화합 도모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여진다.

황성현 평창부군수는“농촌지역은 도시에 비해 교통망, 기초생활 인프라 등 시설이 미비하여 다양한 문화·복지 혜택을 누리고 있지 못하고 있으며, 초고령화 사회에 접어든 농촌 지역의 어르신들을 위한 시설 또한 낙후된 상태로 주민들의 삶의 질이 많이 떨어져 있는 게 농촌의 현실이다.

이번에 준공된 사업을 통해서 지역주민에 다양한 문화․복지 혜택을 제공할 것이며, 다양한 프로그램 공연 등을 적극 지원하여 주민의 삶의 질이 꾸준히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깡촌음악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