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FC 제공
강원FC 제공

 

강원FC가 정선에서 유소년 축구 대회를 개최한다.

강원FC는 지난 2019년, 2022년 지역 내 유소년 축구 저변 확대와 폐광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정선과 영월에서 유소년 축구 대회를 진행했다. 제3회 강원FC 유소년 축구 대회는 다음 달 14일부터 이틀간 정선군 고한생활체육공원 인조잔디구장에서 열린다.

이번 축구 대회는 별도의 참가 비용 없이 축구를 사랑하는 어린이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일반 학생들 대상이기 때문에 대한축구협회에 등록된 선수는 참가할 수 없다. 참가 신청은 SH스포츠에이전시 대회운영팀(031-884-449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대회는 유치부, 1·2학년부, 3·4학년부, 5·6학년부로 구분해 진행한다. 첫째 날 6대6 풀리그로 진행한 후 둘째 날 클래식과 챌린지로 그룹을 나눠 순위를 결정한다.

각 그룹의 우승팀과 준우승팀, 개인상 수상자에겐 푸짐한 상품이 수여된다. 대회에 참가한 모든 선수와 팀에게 기념 메달과 기념품을 증정한다. 또한, 대회 중간 리프팅 대결, 멀리 차기, SNS 인증 이벤트 등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가 현장의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릴 예정이다.

강원FC 김병지 대표이사는 “강원FC 유소년 축구 대회를 통해 축구를 사랑하는 어린이들이 축구를 즐기면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유소년 선수들뿐 아니라 가족들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