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8일~19일(1박2일), 평창 알펜시아리조트

강원특별자치도 제공
강원특별자치도 제공

 

강원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강원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강석연)가 주관하는 ‘제12회 강원청소년지도자대회’가 9월 18일~19일(1박2일)의 일정으로 평창 알펜시아리조트에서 개최되었습니다.

본 대회에서 강원특별자치도 18개 시ㆍ군의 청소년지도자(활동,상담,보호) 대상으로 우수청소년지도자 시상과 청소년 분야 우수공무원 표창 및 청소년분야의 현장 전문성 강화ㆍ교류를 통해 도 내 청소년을 위한 상호 협력 방안 모색과 청소년지도자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본 대회에서 ‘2023년 강원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실태 요구조사 및 근로실태 조사 발표’ 세미나를 통해 청소년들을 위한 앞으로의 청소년정책방향 및 개선사항에 대해서 고민하고, 지도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청소년과 지도자의 관계 강화’를 주제로 하는 특강과 ‘카훗을 활용한 청소년활동 안전 워크숍’이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강원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강석연 센터장은 “여성가족부의 청소년 예산 전액 삭감이라는 현실 앞에 허탈해 하고 있는 청소년 지도자들에게 조금의 위로가 되는 시간이었기를 바라며, 도를 비롯한 18개 시군의 각 지자체에서 청소년 활동에 더욱 깊은 관심을 가져주는 계기가 되어주기를 희망한다” 라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