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 23일(토)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대학로 일원

삼척시 제공
삼척시 제공

 

삼척시가 성내지구 도시재생 사업을 통한 지역 활성화를 위해 오는 9월 23일(토)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대학로 일대(명랑 핫도그~대박 호떡 구간)에서 제11회 성내지구 도시재생 소셜마켓 ‘함께 성장하는, 함성’ 행사를 개최한다.

삼척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성내동 도시재생 주민협의체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추석을 맞이해 전통놀이 한가위 한마당 행사로 진행되며 대학로 길거리 소셜마켓과 함께 읍성쉼터 및 문화예술놀이터 모을(구 금성양화점, 구 금성장)에서 다양한 문화 및 체험행사가 운영되어 누구나 참여하여 보고 즐길 수 있다.

대학로 일원에서는 소상공인, 자영업인 및 예비 창업자 등 셀러들이 참여하는 소셜마켓이, 문화예술놀이터 구 금성양화점에서는 청년 창업 스토어 공간 ‘별난동네슈퍼’가 운영되며, 구 금성장에서는 읍성마을 갤러리 ‘김영주/강덕창 초대전’이 진행된다.

또한, 대학로 일부 구간에서는 행사 개최지 내 상가 및 셀러들과 함께하는 야외 먹거리 쉼터가 운영되고 한가위를 맞이해 전통 혼례복 및 전통놀이체험이 진행되며, 지역 역사체험의 일환으로 ‘애기 속닥 기줄다리기’가 특별 이벤트로 진행된다.

아울러, 읍성쉼터 무대에서는 13시 10분부터 ‘이사부 무용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13시 30분에 강원대학교 음악동아리 ‘소리모음’의 공연, 14시 30분에는 ‘원스’의 버스킹 공연, 16시 10분부터 ‘감영국악예술단’의 공연이 진행된다.

삼척시 관계자는 “매달 개최하는 소셜마켓 ‘함성’ 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살거리,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함은 물론 지역 경기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