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하이키와 시그니처 출연, 퓨전국악과 보컬, 마술과 퍼포먼스 등의 공연

강원특별자치도 제공
강원특별자치도 제공
강원특별자치도 제공
강원특별자치도 제공
강원특별자치도 제공
강원특별자치도 제공
강원특별자치도 제공
강원특별자치도 제공
강원특별자치도 제공
강원특별자치도 제공

 

 2023강원세계산림엑스포가 9월 28일부터 시작되는 올 추석 연휴에 주행사장인 강원특별자치도 세계잼버리수련장과 고성, 속초, 인제, 양양 부행사장 일원에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관람객을 맞이한다.

먼저 주행사장 솔방울전망대 무대에서는 15회의 무대 공연이 펼쳐진다.

연휴 첫날인 28일에는,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IFO크루의 퍼포먼스, 오후 1시부터 2시까지 소유의 퓨전국악공연이 펼쳐지며, 스페셜데이 이벤트로 오후 4시부터 5시까지는 2017년 결성된 국내 1호 환경퍼포먼스 유상통프로젝트의 어린이환경콘서트 “싸운드서커스” 무대가 펼쳐진다. “싸운드서커스”는 폐품제작악기연주, 버블쇼, 광대극, 마임 등을 활용한 환경퍼포먼스 가족극으로 제주해비치아트페스티벌 쇼케이스 다원예술부문 1위를 수상하는 등 국내외에서 1,000여회 공연을 이어가고 있다.

둘째 날과 셋째 날인 29일과 30일에는, 오전 11시~12시, 오후 2시~3시 두 차례에 걸쳐 파이어트롯의 트롯마술공연이 펼쳐지며, 오후 1시~2시, 3시~4시 두 차례에 걸쳐 강릉다이스의 보컬 무대가 진행된다.

아울러 10월 1일에는, 오전 11시~12시, 오후 1시~2시 두차례에 걸쳐 파이어트롯의 트롯마술공연이 펼쳐지며, 스페셜데이 이벤트로 국군의날을 맞아, 걸그룹 하이키와 시그니처가 출연하는 “K-MILITARY 스타 콘서트”가 펼쳐진다.

아울러,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들도 연휴 내내 이어질 예정이다.

「심봤다! 숲속보물찾기」, 「숲속사진관」, 「숲을 연주하다」, 「임산버섯 전시 및 체험」, 「인두화(우드버닝) 체험과 전시」, 「DMZ박물관 홍보‧체험」, 「편백나무 족욕체험」 등의 상시프로그램을 비롯하여, 「비치코밍 굿즈만들기」, 「궁궐목체험」, 「신비한 숲속 마술체험」 등의 순회로 진행하는 체험 프로그램과 추석연휴에 새롭게 선보이는 드로잉 작가와 함께 나만의 머그컵을 만드는 「산림드로잉, 숲을그리다」, 슬라임과 슈링클스를 활용한 「미술놀이터」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체험할 수 있다.

부행사장인 고성, 속초, 인제, 양양 일원에서도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가 추석 연휴 동안 이어진다.

먼저 고성에서는 「DMZ 평화탐방투어」와 「온라인 테마별 스탬프투어」에 참여할 수 있으며, 속초 청초호에서는 「빛으로 표현하는 생명의 숲」, 「국화전」이 진행되고, 설악산자생식물원에서는 숲체험, 명상 요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온드림 숲속 힐링교실」이 운영된다.

또한, 인제 용대관광단지 일원에서는 「임산물한마당 축제」와 가을꽃의 향연 「가을꽃축제」에 함께 할 수 있으며, 양양 송이밸리자연휴양림에서 진행하는 가족 힐링 숲속 목공체험은 추석 연휴에는 신청이 마감되었지만, 연계행사로 진행하는 숲속기차, 하늘나르기 짚라인은 주행사장 입장권을 제시하면 1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 조직위원장 김진태 도지사는 “추석 연휴 가족과 함께 즐겁게 나들이할 곳을 고민하고 계신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산림엑스포로 오시면 된다.”며, “전시와 체험, 공연과 이벤트, 솔방울전망대와 힐링광장까지 후회없는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