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제공
강릉시 제공

 

강릉시는 깊어지는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축제를 연이어 개최하며 관광객과 시민들에 풍성한 볼거리와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오는 12일(목)부터 15일(일) 4일간 열리는‘제15회 강릉커피축제’는 지난해와 달리 행사장을 2곳으로 확대하고, 새로운 야간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도심을 향긋한 커피향으로 가득 채울 준비를 하고 있다.

강릉스피드스케이팅 경기장과 경포호수광장 두 장소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매년 눈길을 끌고 있는 100人 100味 바리스타 핸드드립 퍼포먼스를 비롯해 총 5개 분야 대회, 각종 커피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200여 개의 행사부스 등이 운영된다.

특히, 경포호수광장에서는 축제 기간 내내 오후 9시까지 ‘커피야시장’이 운영되어, 선선한 가을밤 아름다운 경포호에서 다양한 먹거리와 함께 풍성한 체험과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축제가 2곳에서 치러지는 만큼 행사장 간 셔틀버스를 20분 간격으로 운행하고, 지역 내 커피숍을 방문하여 도장을 획득하면 기념품을 증정하는 스탬프랠리 행사도 진행한다.

커피축제에 이어 짬뽕, 장칼국수, 막국수, 옹심이 등 강릉을 대표하는 각종 면 요리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다양한 면 요리를 함께 맛볼 수 있는 ‘강릉누들축제’가 월화거리 일원에서 이달 27일(금)부터 3일간 개최된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를 맞이하는 누들축제는 먹거리 부스를 운영하여 강릉 전통 면 요리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지역 상권과 상생하는 동시에 버스킹 공연을 진행하여 분위기 있는 행사장을 구성하겠다는 계획이다.

11월에는 와인 업체와 와이너리 등 업계 전문가들이 참가하여 다양한 와인을 시음해볼 수 있는 ‘강릉와인축제’가 관광객들에게 특색있는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강릉시 관계자는 “강릉 대표 축제인 커피축제부터 새롭게 자리매김하고 있는 누들축제와 와인축제까지 올가을 남녀노소가 다함께 즐길 수 있도록 풍성한 볼거리를 준비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