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제공
횡성군 제공
횡성군 제공
횡성군 제공
횡성군 제공
횡성군 제공
횡성군 제공
횡성군 제공

 

지난 10월 6일부터 10일까지 횡성의 인심! 한우의 자부심!‘을 주제로 개최된 ‘제19회 횡성한우축제’가 닷새간의 일정을 마치고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해 제19회 횡성한우축제는 첫 총감독제를 도입해 ‘건강하소! 행복하소! 웰빙하소!’라는 슬로건으로 문화체육로 일원 주도로까지 확대하여 지역주민이 축제를 즐기고 경제적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기반을 만들었으며 횡성한우구이터와 구이난장, 횡성한우 카우쇼 , 스트릿존, 웰니스마켓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또한 횡성한우구이터와 스트릿존 안에서 프린지 공연과 떼창 무대가 펼쳐져 단순 먹거리 축제가 아닌 대한민국 문화관광축제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냈으며, 지역주민과의 소통과 화합으로 이번 제19회 횡성한우축제의 성공개최를 이루어냈다.

횡성한우축제의 메인인 횡성한우 구이터와 판매장 매출액은 지난 축제 대비 약 2억1,000만원이 증가한 총19억 6,000만원에 이르는 것으로 집계됐으며, 식당부스, 웰니스마켓, 스트릿존 등 5일간 축제장 전체에서 발생한 매출액만 총 26억 1,000만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상권이 발달한 문화체육로와 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축제를 개최한 것과 전통시장과 연계한 프로그램 개최와 축제장 내 전통시장 상품권 활용 등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이바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방문객은 전년도 대비 5만여 명이 증가한 약 25만명이 방문한 것으로 추산하고 있으며 정확한 수치는 연말 한국관광공사의 이동통신사 빅데이터 집계를 통해 나올 예정이다.

이재성 대표이사는 “제19회 횡성한우축제 준비 및 진행 기간 불편을 감수하고 함께해 주신 지역주민에게 감사드리고, 닷새간 축제를 방문해 주신 많은 방문객 덕분에 가슴이 뛰고 벅차오르는 감정을 느꼈다”라며 “올해 경험을 바탕으로 20주년이 되는 제20회 횡성한우축제도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찾아뵙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횡성한우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