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2일(목)부터 4일간 열리는 제15회 강릉커피축제(주관: 강릉문화재단)에서 각종 커피 어워드에 참여한 바리스타들이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이번 강릉커피축제에서는 총 5개의 커피 어워드가 진행된다. △12일에는 강릉 사이포니스트 챔피언쉽 및 강릉 핸드드립 커피 어워드가 진행됐다. 사이포니스트 챈피언쉽은 사이폰을 이용해 커피를 추출하는 방식을 겨루는 대회이며, 핸드드립 커피 어워드는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핸드드립 커피를 경쟁한다. 수상자에게는 각각 상금 및 강릉시장상, 상패, 부상이 수여된다.

△13일(금) 10시~4시에는 강릉 다빈치 베버리지 레시픽이 개최된다. 다빈지 베버리지 레시픽은 로컬 재료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창작 음료를 겨루는 대회로 우승자에게는 상금 2,000,000원이 수여된다.

△14일 진행되는 강릉 바리스타 어워드는 라떼 아트 실력을 겨루는 대회로, 수상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강원특별도지사상, 강릉시장상이 수여된다.

한국 대표 바리스타를 선발하는 “SCA 2023 코리아 브루어스컵”은 12일 10시부터 15일까지 연일 진행되며 60명의 바리스타들이 12일~13일은 예선, 14일에는 준결선, 15일에 결선을 치러 최종 선발자를 가리게 된다.

한편 축제 첫날 스피드 스케이팅 경기장 및 경포 호수 광장 두 곳과 스탬프랠리 등에 참여하는 커피축제 방문객은 약 6만 명에 이르는 것으로 집계되었으며, 주말에는 방문객이 크게 증가하여 축제 기간동안 약 35만 명이 방문하여 축제를 즐길 것으로 관계자는 예상하고 있다.

축제에 관련한 더 자세한 내용은 강릉커피축제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강릉커피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