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제공
강원특별자치도 제공
강원특별자치도 제공
강원특별자치도 제공
강원특별자치도 제공
강원특별자치도 제공
강원특별자치도 제공
강원특별자치도 제공

 

강원특별자치도 환경교육센터(강원특별자치도 자연학습원, 이하 강원환경교육센터)는 10월 28일 토요일 커먼즈필드춘천에서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과 강원환경교육센터가 주최하고 도내 사회환경교육 기관 단체들이 주관하는 「2023 강원 생태환경교육 축제한마당(이하 축제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강원환경교육센터는 올해 「축제한마당」 주제를 ‘생태전환’으로 정하고 “상상해봐! 느껴봐! 소소한 변화, 거대한 생태전환!”이라는 부제를 달아 시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는 환경교육 축제가 되도록 준비했다.

김효종 센터장(강원특별자치도 자연학습원장)은 환경진로탐색 체험 및 온라인 환경 퀴즈대회를 바탕으로 ‘생태전환’을 주제로 전시, 문화공연, 만들기 체험 등으로 구성하여 도민과 학생들이 단순 체험이 아닌 직접 보고, 느끼고, 참여하면서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축제한마당을 기획했다.

특히, 이번 「축제한마당」은 본 행사(10.28.)와 본 행사를 알리기 위한 사전 행사로 구성하였다. 사전 행사는 커먼즈필드춘천 내 안녕하우스에서 ‘옷(衣)되살림 프로젝트(10.24.)’와 ‘북콘서트(10.25.)로 운영되며, 사전 참가 접수를 받아 운영한다.

산림환경국장은 “날로 심각해지는 기후위기와 환경변화에 대한 도민들의 인식을 전환하고, 도민 스스로가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를 만들어가는 의미 있는 축제인 만큼,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