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고 듣는 국내 최정상급 마스터 특별 공연 소설(小雪)클래식 진행

동해시 제공
동해시 제공

 

동해문화관광재단(이사장 심규언)은 오는 23일(목) ~ 24일(금)까지 양일간 동해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23 동해청소년음악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동해시가 주최하고 강원특별자치도 후원으로 23일 오후 7시부터 동해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리는 이번 공연에는 재능과 열정 가득한 난타, 댄스, 치어리딩 등 관내 청소년 공연과 청소년오케스트라 3팀의 무대를 선보이게 된다.

축제 2일차인 24일 오후 7시에는 개막식 세리모니를 시작으로 한수진 바이올리니스트, 김정원 피아니스트, 양성원 첼리스트, 이예린 플루티스트, 김동섭 성악가 등 클래식 거장 5인을 초청, 품격 있는 소설(小雪)클래식 공연이 펼쳐진다.

소설(小雪)클래식은 한수진, 김정원, 양성원, 이예린, 김동섭의 솔로 공연, 한수진&김정원&양성원 트리오 공연, 팝페라그룹 ‘The Voice’ 초청공연 등으로 구성되어 매력적이고 수준 높은 공연을 감상할 수 있으며, 공연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더하기 위해 해설도 준비되어 있다.

또한, 24일 공연에 앞서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동해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동해시립합창단실, 동해문화원, 동해시생활문화센터 등에서 한수진 바이올리니스트, 김정원 피아니스트, 양성원 첼리스트, 이예린 플루티스트, 김동섭 성악가가 마스터로 참여하는 마스터클래스 프로그램이 사전접수를 통해 선정된 학생들을 대상으로 일대일 맞춤형 레슨 방식으로 진행된다.

마스터 및 공연에 참여하는 음악가 한수진 바이올리니스트는 한국인 최초로 세계적 권위의 비에니아프스키 국제 콩쿠르에서 역대 최연소 입상과 함께 다수의 부상을 받으며 국제무대에서 주목받았고, 올해에는 대한민국예술원 젊은 예술가상 음악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정원 피아니스트는 오스트리아 빈 국립 음대, 파리 고등국립음악원 최고연주자 과정을 졸업 후 뵈젠도르퍼 콩쿠르 등 국내외 주요 콩쿠르에서 1위를 휩쓸며, 최근 jtbc 인기 프로그램인 ‘팬텀싱어4’에서 심사위원으로 활약하기도 했다.

또한, 양성원 첼리스트, 이예린 플루티스트, 김동섭 성악가 역시 화려한 수상 이력을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최정상급 아티스트로서 현재 후학 양성에 힘쓰며 활발히 활동 중이다.

한편, 양일간 열리는 공연은 누구나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이현수 동해문화관광재단 문화사업팀장은 “클래식에 한정되지 않고 대중가요, 팝페라 등 다양한 분야가 함께 어우러지는 음악제를 통해 청소년들이 꿈꿀 수 있는 시야가 확장되고, 도전의 영감을 얻어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동해청소년음악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