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문화재단 제공
강릉문화재단 제공

 

(재) 강릉문화재단 강릉시문화도시지원센터가 진행한 2023 집수리 아카데미 심화과정이 지난 2일 수료식을 끝으로 막을 내렸다.

이번 집수리 아카데미 심화과정 수료식은 시나미 플랫폼에서 진행되었으며, 수료생 등 약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동안 교육 운영 과정 공유, 수료증 전달 및 기념 촬영, 수강생들의 교육수료 소감, 후속활동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2023 집수리 아카데미는 실생활에 필요한 집수리 관련 분야별 이론 및 기술교육 제공을 통해 시민의 주체적 주거환경 개선 및 문화적 도시재생 환경을 목표로 진행됐다. [내집家치]라는 이름은 지난 6, 7월에 진행된 기본과정 교육생들이 제안한 이름으로 내 집의 가치를 높이고 내 집과 같이 행복하게 생활하며 남의 집도 내 집같이 수리해 주는 활동을 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집수리 아카데미 심화과정은 기본과정 수료자들을 대상으로 공개 모집을 통해 교육생을 선정했으며, 11월 한 달간 매주 토, 일요일 주 2회 5시간씩 총 8강 진행되었다. 심화과정 수료자들은 수료식 이후 강릉을 무대로 다양한 집수리 후속활동을 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향후 2024 집수리 아카데미는 상반기에는 기본과정이, 하반기에는 심화과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집수리 아카데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