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산타우체국, 전국에서 보낸 편지 1만416통 답지

화천군 제공
화천군 제공
화천군 제공
화천군 제공

 

핀란드 로바니에미시 산타우체국 대한민국 본점인 화천산타우체국에 지난 1년 간 산타클로스에게 보내는 편지 1만여통이 접수됐다.

화천산타우체국은 지난해 11월부터 지난 10월까지 전국 각지의 어린이들로부터 총 1만416통의 편지가 도착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핀란드 산타마을로 보내는 편지를 처음 접수했던 2017년 이후 가장 많은 규모다. 지난해 대비해서는 21.8%(1,865통)이 급증했다.

화천산타우체국은 지난달 15일, 모인 편지 등을 핀란드 현지로 보냈다.

편지를 받은 핀란드 현지 산타우체국에서는 지난 8일부터 국내 어린이들에게 개별 회신을 시작했으며, 답장은 성탄절을 전후해 전달될 예정이다.

화천산타우체국은 세계적 겨울축제 도시 화천을 알리는 역할 뿐 아니라, 지역의 관광자원으로서의 기능도 해내고 있다.

실제 올해 핀란드로 날아간 편지 1만416통 중 절반이 넘는 5,342통의 편지는 부모와 함께 화천산타우체국을 방문한 어린이들이 썼다.

세계겨울도시시장회의 회원도시인 화천군과 핀란드 로바니에미시는 지난 2017년 화천에 산타우체국 대한민국 본점을 설립키로 협약했다.

그리고 화천군은 이듬해인 2018년 화천읍에 화천산타우체국을 개관한 바 있다.

산타 우편 서비스는 누구나 우편 수신자란에 ‘산타클로스에게’혹은 ‘산타 할아버지께’라고 적어 주변의 우체통에 넣으면 화천산타우체국으로 배달되는 방식이다.

화천산타우체국을 방문하면, 편지도 보낼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산타체험도 할 수 있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매년 핀란드 산타마을의 산타에게 소원을 담아 편지를 보내는 아이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내년 1월 화천산천어축제에도 핀란드 로바니에미시 현지의 산타클로스와 엘프를 초청할 계획”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화천산타우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