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2월 31일 저녁 10시 / 삼척해변 데크무대 / 2024 삼척해변 카운트다운

삼척시 제공
삼척시 제공

 

삼척시가 새해를 맞이해 시민들과 함께 삼척의 번영과 시민의 안녕을 기원하기 위해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 해맞이 행사를 마련했다.

해맞이 행사는 2024년 1월 1일 아침 5시부터 도계읍 건의령, 원덕읍 임원항 방파제, 원덕읍 월천3리 앞바다, 근덕면 상맹방리 승공마을 해변, 하장면 댓재공원 정상, 노곡면 개산리 울릉도 전망대, 남양동 한치재, 정라동 이사부광장, 교동 삼척해수욕장 등 관내 해맞이 명소 9곳에서 읍면동별로 진행된다.

행사는 난타공연, 사물놀이, 풍농·어 기원제 등 여명 행사와 신년축하 메시지 낭독 및 신년인사, 해맞이 징 치기 등 일출 행사, 시민과 관광객들을 위한 떡국, 어묵국 나눔 행사 등이 읍면동별 특색에 맞게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12월 31일 저녁 10시부터 삼척해변 데크무대에서 삼척을 찾은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볼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2024 삼척해변 카운트다운’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에서는 타악그룹 동해의 대북 난타 공연, 옵티컬크루의 LED 퍼포먼스 외 불꽃놀이, 드론 라이트 쇼 등과 가수 KCM, 가페라 가수 이한, 팝소프라노 윤나리의 축하 공연이 진행된다. 그리고 삼척해변 공원에 빛 조형물을 설치해 방문객들에게 볼거리도 제공할 계획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많은 인원의 방문에 대비해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안전하게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안전관리와 교통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떠오르는 태양을 보며 새로운 한 해를 희망차게 맞이하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새해 해맞이 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