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1일(수)까지 사전예약 실시, 1일 총 4회 진행

강릉시 제공
강릉시 제공
강릉시 제공
강릉시 제공

 

강릉시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기간 많은 방문객과 시민의 방문으로 혼잡이 예상되어 ‘강릉 메타버스 체험관’의 보다 안전하고 원활한 운영을 위해 오는 1월 31일(수)까지 사전예약을 받는다.

강릉 메타버스 체험관은 1월 19일(금)부터 2월 1일(목)까지 운영하며, 방문객 및 시민에게 메타버스 기술을 홍보하고 첨단기술이 접목된 동계스포츠 경기종목을 체험할 수 있는 가상과 현실이 융합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메타버스 기술관·스포츠관으로 운영되며, 메타버스의 기본원리와 응용기술을 이해하고 디바이스, 시뮬레이터 등을 활용하여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총 15종의 전시·체험 종목을 즐길 수 있다.

체험관은 약 70분간 무료로 체험할 수 있으며, 1일 총 4회(10:00, 13:00, 14:30, 16:00) 오전 1회는 도슨트 해설 관람, 오후 3회는 자유 관람으로 운영된다.

체험객 모집은 강릉 메타버스 체험관 홈페이지(http://www.gnmetaverse.or.kr) 또는 강릉시 통합예약시스템(https://www.gn.go.kr/yeyak/index.do)을 통해 일자와 시간을 선택하여 예약할 수 있다.

1회 참여 인원은 오전 30명, 오후 60명으로 프로그램 시간대별 예약인원 미달 시 현장 방문객의 선착순으로 입장이 가능하다.

강릉시 관계자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대회 기간 메타버스 체험관 운영을 통해 방문객 및 시민들이 올림픽을 더 가까이 접하고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체험은 사전예약으로 진행되지만, 미달 시 선착순으로 현장 입장도 가능하니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