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래의원, 김현수의원 10분 자유발언

강릉시의회 제공
강릉시의회 제공
강릉시의회 제공
강릉시의회 제공
강릉시의회 제공
강릉시의회 제공
강릉시의회 제공
강릉시의회 제공

강릉시의회(의장 김기영)는 19일(금) 오전 10시, 제312회 강릉시의회(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였으며 오는 26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임시회를 개회한다.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312회 강릉시의회(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 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과 「강릉시의회 의원 국내 교육연수에 관한 조례안」을 의결하였으며, 김홍규 강릉시장의 ‘2024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에 따른 신년인사’가 있었다.

이어서, 이용래 의원이 ‘비행안전구역 고도제한 완화 촉구’를 주제로, 김현수 의원이 ‘강원연구원 영동분원 강릉 설립 촉구’를 주제로 10분 자유발언을 하였다.

김기영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새해에도 변함없는 소통과 협력으로 강릉의 백년대계를 그려나가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하며“집행기관에서는 올해 시정의 첫 단추가 될 업무 보고를 꼼꼼히 준비하여 예산 투입이 적재적소에 집행될 수 있도록 노력해 민생 안정에 중추적인 역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오늘 개막식을 시작으로 강릉을 비롯한 4개 지역에서 개최되는 2024 강원 동계 청소년 올림픽의 대회 기간 동안 선수들이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여 대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줄 것”을 요청하였다.

한편, 이번 임시회 일정 중 22일(월)부터 25일(목)까지는 상임위원회별로 안건심사와 주요업무계획 보고를 받고, 26일(금)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제312회 강릉시의회(임시회)가 마무리된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