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초시 관광종합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열어
- 10년간의 속초시 관광에 대한 종합적이고 구체적인 기본계획 수립 예정

사진=속초시 이병선 시장2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관광종합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열어/시제공
사진=속초시 이병선 시장2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관광종합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열어/시제공

(강원=국제뉴스) 고정화 기자 = 속초시가 관광 트렌드 및 미래 관광 수요에 대응하여 지속가능한 관광도시로 도약하고자 2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속초시 관광종합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열었다.

향후 10년간의 속초시 관광에 대한 종합적이고 구체적인 기본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에서 발표한 관광 트렌드 전망 및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관광 동향은 유명 관광지나 최대한 많은 곳을 짧은 시간에 방문하던 과거와 달리‘휴식과 쉼’,‘힐링’,‘원포인트’,‘나만의 명소’등이 강조되는 추세로 나타났다.

미래의 관광수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장기적인 관점으로 수립된 기본계획이 반드시 필요하다.

시는 지속가능한 관광도시 조성을 위해 관광동향 및 여건 변화 분석, 야간관광 특화도시 조성 계획, 공정관광 육성계획, 설악 관광특구 진흥계획 ,관광축제 콘텐츠 개발 및 축제 실행 계획을 골자로 속초시 전체를 아우르는 계획을 수립할 것이라고 밝혔다.


고정화 기자 mekab3477@naver.com

<국제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