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국제뉴스) 백상현 기자 = 기상청은 "강원도는 오늘 새벽부터 영동지역에는 눈 또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며 "오늘과 내일 강원도 동해안에는 너울이 유입되겠다"고 전했다.

그리고, 당분간 강원산지에는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또 오늘(3일) 늦은 새벽(03~06시)부터 오전(09~12시) 사이 강원영동에는 눈 또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예상 적설은 1~3cm 등이다.

한편, 눈 또는 비가 내리는 지역에는 가시거리가 짧아지는 곳이 있겠고,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 안전에 유의하기 바란다.

이와 함께 당분간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13~-2도, 최고기온 -1~6도)보다 높겠다. 특히, 낮 기온이 올라 강과 호수 등의 얼음이 녹아 깨질 수 있으니,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특히 오늘(3일) 아침최저기온은 강원내륙 -4~-1도, 강원산지(대관령, 태백) -7~-5도, 강원동해안 -1~1도, 낮최고기온은 강원내륙 7~9도, 강원산지(대관령, 태백) 1~3도, 강원동해안 3~6도가 되겠다.

아울러 내일(4일) 아침최저기온은 강원내륙 -4~1도, 강원산지(대관령, 태백) -7~-4도, 강원동해안 -3~0도, 낮최고기온은 강원내륙 7~10도, 강원산지(대관령, 태백) 1~4도, 강원동해안 3~6도가 되겠다.

한편, 오늘(3일)과 내일(4일) 강원도 동해안에는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갯바위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와 시설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백상현 기자 na78hjm@gmail.com

<국제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