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설맞이 문화행사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제공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제공

 

애니메이션박물관(토이로봇관)은 우리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2024 애니메이션박물관 설맞이 문화행사 ‘박물관에 놀러와용(龍)’를 개최한다.

오는 2월 9일부터 11일(10일 설날 휴관)까지 이틀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한복 착용자 무료입장 ▲설날 복주머니 포토존 ▲민속놀이 체험 ▲SNS 이벤트 등 다양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설맞이 이벤트에서는 설 연휴동안 한복을 착용하고 애니메이션박물관(토이로봇관)을 찾는 관람객에게 무료입장과 설날 복주머니 포토존에 어린이를 위한 한복 장신구를 일부 마련하여 착용해 볼 수 있는 체험거리 등 새로운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와 함께, 토이로봇관에서는 윷놀이, 투호놀이, 딱지치기 등 우리나라 민속놀이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으며, 2층 특별전시실에는 우리나라의 아날로그와 디지털 놀이변화를 알아 볼 수 있는 전래놀이의 종류, 방법, 유물 등 알아 볼 수 있다.

또한 행사기간 동안 박물관 설날 행사 체험 후 개인 SNS에 해시태그(#2024년#애니메이션박물관#설맞이전통행사)와 함께 토이로봇관 데스크에서 인증 시 선착순 100명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며 소진 시 마감된다.

본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별도의 사전 예약을 받지 않는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애니메이션박물관 홈페이지 또는 SNS에서 확인 할 수 있다.

2024년 새해를 맞이하여 애니메이션박물관(토이로봇관)은 취약계층 접근성 향상과 관람객 안전 확보, 편의성 제고를 위해 다양한 특성을 가진 구성원이 격차 없는 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실내 안전시설을 보완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애니메이션박물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