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국제뉴스) 기상청은 "축청북도는 오늘 새벽부터 오전 사이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며 "눈이 쌓인 지역과 안개가 끼는 지역에서는 빙판길이나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오늘(11일) 새벽(00시)부터 오전(10시) 사이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특히, 강이나 호수, 골짜기 주변, 터널 입.출구에서는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안개로 인해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어 도로가 매우 미끄럽겠으니, 보행자 안전에도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한편, 내일 낮부터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를 따라 따뜻한 남서풍이 유입되면서 기온이 평년(최저기온 -9~-5도, 최고기온 3~5도)보다 차차 높아지겠고, 낮 기온이 충북 대부분 지역에서 10도 이상 오르는 곳이 많겠다.

기상청은 또 "오늘(11일) 충청북도 아침최저기온은 -7~-3도, 낮최고기온은 3~6도가 되겠다"며 "내일(12일) 충청북도 아침최저기온은 -7~-2도, 낮최고기온은 8~11도가 되겠다.

한편, 낮 기온이 오르면서 강과 호수 등의 얼음이 녹아 깨질 수 있겠다. 아울러 오늘(11일) 오후에 바람이 순간풍속 43km/h(12m/s) 이상으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이재기 기자 news3090@hanmail.net

<국제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