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국제뉴스) 백상현 기자 = 기상청은 "오늘 강원도 대부분 지역에서 초속 20m의 바람이 강하게 불겠다"며 "강원도 산지의 한파특보는 오전에 해제되겠다"고 예보 했다.

이와 함께 오늘 오전까지 강원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눈이 쌓인 지역과 안개가 끼는 지역에서는 빙판길이나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

특히 오늘(12일) 오전(10시)까지 강원남부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강원내륙에도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따라서, 강이나 호수, 골짜기에 인접한 도로와 교량에서는 주변보다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해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특히, 기온이 차차 오르면서 낮 기온이 오늘(12일)은 강원동해안과 강원내륙을 중심으로 10도 이상(강원산지 5도 내외), 내일(13일)과 모레(14일)는 15도 내외(강원산지 10도 내외)로 포근하겠다.

또한, 아침 기온도 차차 영상권을 회복하면서, 모레(14일) 아침 기온이 강원내륙과 산지에서 5도 내외 강원동해안 10도 내외)로 오르겠고, 강과 호수 등의 얼음이 녹아 깨질 수 있겠으니,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아울러 오늘(12일) 오후부터 강원도 대부분 지역에서 바람이 순간풍속 55km/h(15m/s) 이상(산지 70km/h(20m/s) 이상)으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란다.

특히, 내일(13일) 새벽부터 강원산지, 낮부터 강원남부동해안에 바람이 순간풍속 70km/h(20m/s 내외(산지 90km/h(25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한편, 풍랑특보가 발효된 동해중부바깥먼바다는 오늘(12일) 아침까지 바람이 35~50km/h(10~14m/s)로 강하게 불고, 물결이 1.0~3.0m로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란다.


백상현 기자 na78hjm@gmail.com

<국제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