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눈높이 맞춘 온라인 소통창구 역할 수행

강릉시 제공
강릉시 제공

 

강릉시는 16일(금) 오후 2시 시청 상황실에서 ‘제12기 강릉시 SNS 서포터즈 위촉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위촉식에서는 위촉장 수여와 함께 서포터즈의 역할과 운영 방안에 대한 교육이 진행된다.

제12기 강릉시 SNS 서포터즈는 지난 1월 공개 모집을 통해 4.8대 1의 경쟁률 속에 25명의 서포터즈 선발을 마쳤다.

20대에서 60대까지 구성된‘제12기 강릉시 SNS 서포터즈’는 지역 내 다양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취재하고 정책, 관광, 문화 등 여러 분야의 정보를 시민 눈높이에 맞게 전달하여 강릉시 SNS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들 중 15명은 강릉시 공식 블로그, 10명은 강릉시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분야에서 활동하게 되며, 각 매체 특성에 맞춰 콘텐츠를 제작하여 강릉의 다양한 매력을 많은 사람에게 알리는 역할을 수행한다.

강릉시는 활동실적에 따라 서포터즈에게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하며 분기별로 우수 서포터즈를 선정하고 간담회, 팸투어 등을 실시하여 보다 질 높은 SNS 콘텐츠 발굴‧제작에 힘쓸 계획이다.

강릉시 관계자는 “SNS 서포터즈는 강릉시의 정책, 관광, 문화 등 다양한 정보를 쉽고 재밌게 전해주는 명예 홍보대사 역할을 하게 되며, 강릉의 생생한 현장과 시정 소식을 전달하기에 사명감을 갖고 활동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SNS 서포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