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석같은 도시, 진주에서 ‘숨은 보석, 가보고 싶은 정원’으로 관광상품화 추진

(사진제공=진주시)개인정원 내동면 소담원
(사진제공=진주시)개인정원 내동면 소담원

(진주=국제뉴스) 구정욱 기자 = 진주시는 지난해 선정된 숨은 보석, 가보고 싶은 개인정원 13곳을 포함해 총 28곳을 시청 홈페이지에 소개했다.

개인정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홈페이지(진주관광>관광명소>일반관광지>개인정원)에서 구체적으로 확인 가능하다.

시는 2022년부터 생활 속 정원문화 확산과 정원탐방 등 정원관광자원으로 활용하기 위해 개인정원 발굴·지원사업을 추진 중이다.

(사진제공=진주시)개인정원 명석면 소석원
(사진제공=진주시)개인정원 명석면 소석원

매년 역사와 문화가 있는 정원을 15곳 내외로 선정 및 지원으로 진주시 정원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있다.

지난해 개인 30㎡, 법인‧단체 100㎡ 이상인 정원을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23곳 신청을 받았고, 서류심사와 현장심사를 거쳐 선정된 13곳의 개인정원 정원주들에게 등록증과 현판을 전달했다.

정원 13곳은 먼저 명석면 신기리 ‘소석원’, 초전동‘백송’, 내동면 ‘소담원’, 내동면 신율리 ‘진주수진정원’, 대곡면 단목리 ‘일암정원’, 판문동 ‘한사랑숲정원’을 들 수 있다.

(사진제공=진주시)개인정원 초전동 백송
(사진제공=진주시)개인정원 초전동 백송

또한 집현면 장흥리 ‘利美地(image)’, 진성면 동산리 ‘이정바위솔’, 진성면 구천리 ‘진주구천산나물정원’도 있다.

그리고 평거동 ‘페레그리노’, 수곡면 원내리 ‘사랑그린’, 대평면 당촌리 ‘소나무농원’, 이반성면 발산리 ‘바람의언덕’이 이에 해당한다.

진주시는 이처럼 아름답게 가꾸어 온 정원을 공유해 정원문화 발전에 기여한 정원주 대한 깊은 감사와 함께 매년 지속적으로 우수 개인정원을 발굴해 정원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lawyer009@naver.com


구정욱 기자 lawyer009@naver.com

<국제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