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국제뉴스) 기상청은 "내일 새벽까지 대전시, 세종시, 충청남도 등 충남권에 비 또는 눈이 내려 쌓이겠다"며, "눈이 쌓인 지역에서는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겠다"고 안전운전을 당부했다.

이와 함께, 대전시, 세종시, 충청남도에 비 또는 눈이 오다가 오늘(23일) 이른 새벽(00~03시)에 대부분 그치겠다. 예상 적설량(23일)은 1~3cm, 예상 강수량(23일)은 5mm 미만이다.

그리고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같은 시.군.구 내에서 1도 미만의 미세한 지상 기온의 차이에도 강수형태(비 또는 눈)가 달라지고, 적설의 차이가 있겠다.

아울러 최근 내린 눈이 쌓여 있는 가운데, 기온이 낮아지면서 내린 눈 또는 비가 얼어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으니, 출.퇴근 시간대 차량 안전 운행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또한, 눈이 쌓인 지역에서는 낮 동안 녹은 눈이 다시 얼어 빙판길이나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고, 기온이 낮은 이면도로나 골목길, 경사로, 그늘진 도로 등에서 빙판길이 되는 곳이 있겠다.

그리고 당분간 아침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5~-1도)보다 조금 높겠다. 한편, 오늘(23일) 새벽 비 또는 눈이 그친 후 기온이 차차 떨어지면서 내일과 모레(24일) 아침 기온이 0도 내외로 낮아 춥겠다.

한편, 오늘(23일) 새벽까지 바람이 충남서해안과 고지대(원효봉 등)를 중심으로 바람이 순간풍속 55km/h(15m/s) 내외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란다.


김태수 기자 ssangyong1989@hanmail.net

<국제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