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 스페인 2024년 2월 28일 /PRNewswire=연합뉴스/ -- MWC Barcelona 2024 기간 중 the World Broadband Association(WBBA) 주최로 열린 The Broadband Development Conference(BDC)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네트워크 진화와 통신사에서 기술회사로의 전환(Network Evolution and Telco to Techco Transformation)'의 주제로 개최된 이번 콘퍼런스는 전 세계 통신사, 통신 기기 공급업체, 업계 관계자, 표준화 기구, 그리고 미디어 매체에서 200명 이상이 참석하여 차세대 네트워크의 진화 방향, 네트워크 기술의 혁신, 그리고 성공적인 비즈니스 사례 등의 주제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화웨이의 데이터 커뮤니케이션 제품부문 부문장인 Leon Wang이 'Net5.5G 실현 및 새로운 성장 촉진(Bringing Net5.5G into Reality and Stimulating New Growth)'의 주제로 기조연설을 전했다. Leon Wang은 '화웨이는 디지털화와 지능화의 움직임에 대응하기 위해 업계 파트너와 긴밀한 협력 끝에 차세대 네트워크로 Net5.5G를 제안했다. 산업계의 공동 노력으로 Net5.5G는 업계 표준, 주요 기술 혁신 및 애플리케이션 시나리오에 대한 합의에 도달했다.' 며 '이 기술은 유비쿼터스 10Gbps 속도, 탄력적인 초광대역 전송, 하이퍼컨버지드 데이터 센터, 그리고 자율 네트워크 자체 최적화를 포괄적으로 지원하여 통신사에게 네트워크를 진화시키고 신규 사업 성장을 촉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라고 말했다. 

Net5.5G는 업계가 인정한 네트워크 진화를 가속화하는 기술

업계 합의점 도출: 지난 2022년 9월, OMDIA는 기술 진화, 애플리케이션 시나리오, 산업 생태계 측면에서의 통신 산업 목표에 발맞춰, 차세대 네트워크 진화 백서를 발표했다. 또한 WBBA는 네트워크 기술 혁신에 집중하고자 2023년에 네트워크 기술 실무단을 설립하고 2024년에는 네트워크 진화 백서를 발표할 계획이다.

명확한 서비스 시나리오: Net5.5G는 개인, 가정, 기업 서비스에 초점을 둔다. Wi-Fi 7 고품질 10GE 캠퍼스, 400GE 초광대역 컨버지드 전송, 그리고 800GE 하이퍼 컨버지드 데이터 센터를 기반한 Net5.5G는 엔드 투 엔드(end-to-end)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를 구현하고 다양한 시나리오에서 새로운 서비스의 경험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

검증된 표준 속도: IETF, IEEE 등과 같은 표준화 기구에서 SRv6, Wi-Fi 7, 800GE와 같은 차세대 네트워크 기술과 관련된 포괄적인 표준화 작업을 마쳤다.

가속화된 상용 배포: 30여 곳의 통신사 및 기업이 Net5.5G 차세대 네트워크 진화 및 업그레이드 구축을 시작했다.

더불어 Leon Wang은 업계 파트너들에게 Net5.5G 네트워크 기술 혁신에 집중하고 상용 구축을 가속화하고 생태계를 확장하기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촉구했다.

WBBA는 업계 이해관계자들이 주도하는 세계적인 비정부 및 비영리 단체이다. WBBA는 광범위한 클라우드-네트워크 광대역 연결을 촉진하여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고 사회적, 환경적, 경제적 혜택을 극대화하고자 한다. 이 단체는 글로벌 산업망을 통합하고 업계 내 소통과 협업을 촉진하며, 기술 협력과 혁신을 강화하고, 글로벌 클라우드 네트워크 광대역 인프라 구축을 발전시키는 데 전념하고 있다.

MWC Barcelona 2024는 2월 26일부터 2월 29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다. 행사 기간 화웨이는 Fira Gran Via Hall 1의 1H50 부스에서 최신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화웨이는 2024년 5.5G 상용화와 함께 전 세계 통신사 및 파트너와 협업하여 네트워크, 클라우드 및 지능형 분야에서 흥미롭고 새로운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협업을 통해 화웨이는 5G 사업을 추진하고 번성하는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여 지능형 디지털 전환의 새로운 시대를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 자세한 정보는 https://carrier.huawei.com/en/events/mwc2024에서 확인할 수 있다.

SOURCE Huawei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