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르웨이, 카자흐스탄 혹한기 도로 테스트 성공

정저우, 중국 2024년 2월 28일 /PRNewswire=연합뉴스/ -- 세계적인 메인스트림 버스 공급업체인 Yutong Bus Co., Ltd.(이하 'Yutong [ https://en.yutong.com/ ]', SHA:600066)가 노르웨이와 카자흐스탄에서 순수 전기 버스의 혹한기 도로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치며 대중교통의 전기화라는 중요한 이정표를 세웠다. 카자흐스탄의 영하 25°C까지 내려간 기온에서 Yutong 배터리 전기 버스는 374km라는 놀라운 주행 거리를 달성했다. 이는 극한 기후에서 전기 버스 성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것이다.

카자흐스탄 아스타나와 노르웨이 북극권의 극한 환경에서 진행된 테스트는 단순히 전기 버스의 내구성을 확인하는 것이 아니라 극한 상황에서도 문제없이 작동할 수 있다는 사실을 명확하게 보여줬다.

카자흐스탄에서 테스트에 투입된 E18PRO 모델은 2024년 1월 21일 놀라운 주행 거리뿐만 아니라 1500명이 넘는 승객들에게 따뜻하고 편안한 환경을 제공하는 능력을 입증하기 위해 험난한 여정에 나섰다. 특히 매서운 추위 속에서도 차량 내부 온도를 18°C~22°C로 일정하게 유지하며 승객들의 편안함을 높인 점이 호평을 받았다.

E18PRO의 성공 비결은 Yutong의 최첨단 배터리 기술에 있다. 이 기술은 리튬 인산철 배터리의 온도를 최적화하는 액체 가열 시스템을 사용해 극한의 추위에서도 효율적인 작동을 보장한다. 또한 Yutong은 전 세계적으로 19만 대의 신에너지 상용차를 운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극한의 추위 환경에서 작동하도록 맞춤 제어 전략을 적용했다.

Yutong은 노르웨이에서도 우수한 성능을 자랑하며 키르케네스에서 U12 모델을 대상으로 까다로운 테스트에 임했다. 105km 이상의 실제 주행 테스트에서 1.56㎾/km의 전력 소비를 기록한 U12는 영하 33°C의 온도에서도 완벽하게 작동했다. 특히 염분과 눈이 많은 노르웨이 환경에서 부식과 마모에 대한 차량 내구성을 강화하는 데 집중한 것이 결정적인 성공 요인이었다.

노르웨이에서 331대 이상의 배터리 전기 버스를 운영하는 Yutong은 전 세계 대중교통의 지속 가능성을 향상하겠다는 변함없는 의지를 보여줬다. 배터리 액체 냉각 시스템부터 원격 에어컨 예약 및 고장 진단 기능까지 Yutong의 혁신적인 접근 방식은 전기 버스 시장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굳건히 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Yutong Bus는 배터리 전기차 기술의 놀라운 발전을 통해 더 친환경적이고 안전한 대중교통 시스템을 향한 국제적인 움직임을 주도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SOURCE Yutong Bus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