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 스페인 2024년 2월 28일 /PRNewswire=연합뉴스/ -- MWC Barcelona 2024에서 Li Peng Huawei 기업 수석 부사장 겸 ICT 세일즈 및 서비스 부문 사장은 지능형 세계에서 ICT 산업에 열릴 전략적인 새로운 기회에 대한 기조연설을 진행했다.

Li 부사장은 "우리는 지능형 세계에 빠르게 다가서고 있다"며 "네트워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5.5G는 지능형 세계로 가는 핵심 단계가 되었다. 5.5G는 2024년에 상용화될 것으로 예상한다. 따라서 미래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오늘의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지능형 세계를 발전시켜야 한다"고 연설했다.

5.5G 상용화의 여정 시작

Li 부사장은 지난 20년 동안 정보화와 디지털화가 ICT 산업에 수조 달러에 달하는 기회를 가져왔다고 설명했다. 이 지능형 세계에는 업링크 초광대역, 실시간 광대역 통신 및 풀 시나리오 IoT와 같은 더 높은 네트워크 요구 조건이 필요하다. 이에 따라 5.5G로의 급속한 진화가 이루어졌으며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 시나리오와 비즈니스 모델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2030년까지 지능형 경제의 가치는 18조 8천억 달러 이상이 될 것이며, 이는 업계에 새로운 기회의 물결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한다.

중국, 중동 및 유럽의 주요 통신 사업자는 이미 상용 네트워크에서 고급 5.5G 기능을 검증했다. 이들의 테스트는 사람, 가정, 차량 및 경기장을 위한 스마트 연결을 포함하여 다양한 시나리오를 포괄한다. 또한, 5.5G를 기반으로 하는 10기가비트 스마트 시티가 전 세계적으로 점점 더 많이 생겨나고 있다.

올해 MWC에서 Huawei는 업계 최초의 Telecom Foundation Model과 함께 다양한 시나리오를 위한 5.5G 제품 및 솔루션 시리즈를 공개한다. 이 모델은 특히 보장된 네트워크 경험 및 자동화된 O&M과 같은 영역에서 통신사가 네트워크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진화하는 네트워크 기술이 계속해서 정보와 가치 흐름을 재정의하고 유비쿼터스 연결의 힘을 발휘함에 따라 우리는 곧 완전한 지능형 세계를 직면하게 될 것이다.

정보 스트림의 재정의: AI 기반 콘텐츠로 인한 새로운 데이터 트래픽 급증

지능형 기술은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지능형 애플리케이션은 점점 더 보편화되고 있다. 이는 업계에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있다.

정보 스트림 측면에서 생성형 AI는 이미 디지털 휴먼과 지능형 자동차와 같은 새로운 유형의 연결된(connected) 사물과 시나리오를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새로운 시나리오에는 클라우드, 엣지 및 디바이스 간의 협력 스토리지 및 컴퓨팅을 위한 새로운 모델을 포함하여 더 나은 인프라를 필요로 한다. AIGC는 1000억 기가바이트 이상의 데이터 생성을 지원하고 1조 기가바이트 이상의 데이터 트래픽을 처리할 것이다. Huawei는 2026년 한 해에만 AI를 통해 2500억 개 이상의 이미지와 7000만 개 이상의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하며, 이는 콘텐츠 제작에 대한 전 세계의 접근 방식을 완전히 재정의할 것으로 예상한다.

가치 흐름의 재정의: 연결성을 넘어 모바일 서비스 수익화

ICT 산업이 스마트 애플리케이션에서 더 많은 혁신을 경험함에 따라 여러 차원에서 안정적인 네트워크 경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소비자와 업계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서는 보장된 업링크 속도, QoS 및 지연 시간이 매우 중요해질 것이다. 이는 통신사에 놀랍도록 새로운 성장 기회를 제공하여 수천억 달러에 달하는 새로운 가치 흐름을 열어줄 것으로 기대한다.

예를 들어, 한 중국 이동통신사는 원활한 라이브 스트리밍을 위한 업링크를 보장하는 5G 라이브 스트리밍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 새로운 서비스 제공으로 이 통신사는 ARPU를 70% 이상 높일 수 있었다.

운송 부문에서 또 다른 통신사의 5G New Calling 서비스는 자동차 보험 청구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통화 중 정확한 실시간 위치 파악 및 상호 작용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자동차 소유자는 교통사고 발생 시 원스톱 보험 청구, 현장 조사 및 보험금 정산을 완료할 수 있다. 이 새로운 유형의 서비스 덕분에 이 통신사는 B2B2C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었다.

무한한 유비쿼터스 연결성의 힘: 모든 산업을 위한 새로운 가치 창출

고품질 5G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통신사는 언제 어디서나 더 많은 사람과 더 많은 사물을 연결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클라우드 전화가 좋은 예이다. 더 넓은 대역폭과 더 짧은 지연 시간으로 소비자들은 컴퓨팅 집약적인 온라인 게임을 플레이하고 로컬 장치 스토리지 및 처리 능력의 한계를 훨씬 뛰어넘는 최신 업무용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다.

광역 IoT와 같은 첨단 기술도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판도를 바꾸고 있다. 연결 밀도와 정밀도가 10배 증가하면서 ICT 부문은 스마트 그리드부터 제조, 저장 및 물류에 이르기까지 모든 산업 시나리오의 연결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게 되었다.

선구자들은 지능형 세계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 Li Peng은 업계가 5.5G를 수용하고 더욱 번영하는 지능형 세계를 위한 견고한 ICT 기반을 구축할 것을 촉구하며 연설을 마쳤다.

SOURCE Huawei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