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국제뉴스) 김태수 기자 = 기상청은 "오늘 대전시, 세종시, 충청남도 등 충남권 대부분 지역에서 영하권으로 내려가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춥겠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내일까지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에서는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 또 오늘 새벽부터 충남서해안에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서해중부해상에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다.

특히, 서해상에서 해기차(찬 대기와 따뜻한 해수면의 온도 차이)에 의해 만들어진 눈 구름대가 유입되면서 오늘(3월 1일) 오후(12~18시)부터 밤(18~24시) 사이 대전시, 세종시, 충청남도에 0.1cm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이와 함께, 대전.세종.충남 대부분 지역에서 오늘 아침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지면서 어제(29일) 내린 비가 얼어 도로 살얼음과 빙판길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

또, 오늘 오후부터 모레(3월 3일) 아침 사이에도 빙판길이 되는 곳이 있겠으니, 저속 운행과 안전거리 확보 등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특히, 내일 아침 기온은 어제(29일)보다 6~9도가량 떨어져 -5도 내외, 내일 아침 기온은 내일보다 2~4도가량 더 떨어져 대전.세종.충남 대부분 지역에서 -5도 이하(일부 내륙 -10도 내외)가 되겠다.

아울러, 오늘 낮 기온도 영하권에 머물겠고, 모레까지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으니, 급격한 기온변화와 낮은 기온으로 인한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이와 함께, 내일(3월 2일)까지 대전.세종.충남 대부분 지역에서 바람이 순간풍속 55km/h(15m/s) 이상으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란다.

한편, 풍랑주의보가 발표(18시 발효)된 서해중부먼바다는 오늘(3월 1일)까지 바람이 25~60km/h(7~16m/s)로 매우 강하게 불겠고, 물결이 1.0~4.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해상교통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하기 바란다.


김태수 기자 ssangyong1989@hanmail.net

<국제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