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기상청은 "충청북도는 오늘 1~5cm의 눈이 내리겠다"며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겠고,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겠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강한 서남서풍이 유입되고 지형적 영향이 더해지는 지역을 중심으로는 국지적으로 구름이 강하게 발달하면서, 일부 지역에서는 돌풍과 천둥.번개가 치는 곳도 있겠고, 지역에 따라 적설의 차이가 나타날 수 있겠다.

특히, 기온이 점차 오르면서, 오늘(3일)과 내일(4일)는 평년(최저기온 -5~-1도, 최고기온 8~10도)과 비슷하겠다. 또 오늘(3일)은 대체로 흐리다가 낮부터 차차 맑아지겠다. 내일(4일)은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겠다.

기상청은 또 "충청북도는 오늘(3일) 아침최저기온은 -2~1도, 낮최고기온은 7~11도가 되겠다"며 "내일(4일) 아침최저기온은 -5~0도, 낮최고기온은 10~13도가 되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오늘(3일)까지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겠고,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저속 운행과 안전거리 확보 등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이 밖에도 오늘(3일) 오전까지 바람이 순간풍속 55km/h(15m/s) 이상으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이재기 기자 news3090@hanmail.net

<국제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