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공학 개편에 따른 순천동산중 등교 학생 맞이, 학생 의견 청취

전라남도의회 김진남 의원(교육위원회 부위원장, 순천5)이 지난  8일 허동균 신임 순천교육장과 함께 순천동산중학교를 찾아 남녀공학 개편에 따른 학교 애로사항 점검 차원에서 등교 학생을 맞이하고 의견을 청취했다.@전남도교육청
전라남도의회 김진남 의원(교육위원회 부위원장, 순천5)이 지난  8일 허동균 신임 순천교육장과 함께 순천동산중학교를 찾아 남녀공학 개편에 따른 학교 애로사항 점검 차원에서 등교 학생을 맞이하고 의견을 청취했다.@전남도교육청

(전남=국제뉴스) 김성산 기자 = 전라남도의회 김진남 의원(교육위원회 부위원장, 순천5)이 지난 8일 허동균 신임 순천교육장과 함께 순천동산중학교를 찾아 남녀공학 개편에 따른 학교 애로사항 점검 차원에서 등교 학생을 맞이하고 의견을 청취했다.

그간 순천 관내 중학교 중 단성학교라는 이유로 원거리로 통학을 해야 하는 학생들의 안전 문제 및 배정의 불균형이 날로 심해짐에 따라 지역민들과 김진남 의원이 함께 교육청에 남녀공학 전환을 지속적으로 요구하여, 이에 2024학년도 3월부터 기존 순천여중(현 순천세빛중), 순천동산여중(현 순천동산중), 순천이수중 이 세 학교가 남녀공학 전환이 되어 새롭게 다시 시작됐다.

김진남 의원은 단성학교에서 남녀공학으로 바뀜에 따라 교내 화장실, 탈의실 등 학교 시설을 확인하고, 개선점 등 학교 관계자 및 학생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했다.

김 의원은 “기존 단성중학교라는 이유로 많은 학생들이 원거리로 통학하는 등 중학교 배정에 있어 불균형이 심해 그간 많은 민원이 반복되고 있었다”며 “마침내 단성중학교가 남녀공학으로 전환되어 올해가 참 뜻깊고, 전환될 수 있도록 힘써준 지역민들과 교육청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올해부터 새롭게 시작한 순천세빛중, 순천동산여중, 순천이수중을 통해 순천지역의 교육의 질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며 “이 변화가 순천지역 교육의 성장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순천동산중 김종균 교장은 “여학생만 있다가 남녀공학으로 전환되어 남학생도 함께 학교생활을 하니 이전과 다른 활기가 느껴진다”며 “학생수 감소로 침체기를 겪고 있었는데 이 기회로 계속 발전하는 학교가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김진남 의원은 전라남도의회 교육위원회 부위원장으로 도내 학생들의 건강한 학교생활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으며, 전남 교육의 발전을 위해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이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skim2580@naver.com


김성산 기자 sskim2580@naver.com

<국제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