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 2024년 3월 19일 /PRNewswire=연합뉴스/ -- chinadaily.com.cn 보도

중국 산둥성 중부의 광공업 도시 쯔보(Zibo)가 산업 발전의 기틀을 다지기 위한 혁신적 변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런 변화를 통해 변화하는 현지 상황에 적응하면서 발전 기회를 포착하는 가운데 새로운 양질의 생산력을 육성하는 현대적 산업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이를 위해 쯔보는 무엇보다 현지 기업이 현대적인 산업 시스템을 구축하고 혁신 기술 발전을 가속화하도록 만드는 데 주력하고 있다.

1904년 쯔보 보산 지역에 설립된 평판 유리 제조업체인 Jinjing Group의 왕강 회장 같은 기업가들은 경제 발전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있다. 그러면서 Jinjing Group은 신생 산업의 발전 속도를 높이기 위해 전통적인 유리 제조에서 태양 에너지와 친환경 건축 자재 및 바이오 기반 제품으로 전환하는 등 친환경 에너지 분야에도 집중하고 있다. 쯔보에 소재한 이 그룹의 제조 기지는 엄청난 생산 능력을 통해 그룹이 배터리 전지를 만들 수 있는 기반 역할을 하고 있다.

마찬가지로 Aubo Robotics는 혁신 주도 성장에 흔들림 없이 매진한 끝에 불안정한 시장에도 불구하고 4년 연속 국내외 시장에서 선두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이 회사는 2026년 말까지 제조 기지를 건설하고 더 많은 사용자에게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제품 개발 로드맵을 발표하는 등 희망찬 청사진을 제시했다.

Shandong Dongyue Chemical Company 역시 기술 혁신이 기업 발전의 초석임을 강조한다. 이 회사가 수소 에너지 소재 분야에서 이룬 혁신은 지속적인 연구개발 노력이 창출해 내는 변화의 힘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잘 보여주는 대표적 사례다. 이러한 혁신은 현지 산업뿐만 아니라 더 넓게는 국가 경제 지형에도 영향을 미친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Shandong Ande Healthcare Apparatus Co Ltd(AnderMed)는 하이엔드급 의료 기기 산업에서 더욱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준비를 끝마쳤다. 의료 솔루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는 AnderMed는 매출을 늘리고, 하이엔드급 의료 기기 제조 허브로서 쯔보의 위상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또한 과학자와 연구 기관들 사이에서는 기술과 산업을 통합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이들은 생물의학과 재료 과학 같은 분야의 발전을 주도하는 동시에 포괄적인 지적재산권 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기업가와 기술자들도 고품질 발전을 위한 노력에 동참하고 있다. 이들의 공동 노력은 쯔보의 경제 성장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이곳을 혁신과 산업 전환의 허브로 자리매김해주고 있다.

새로운 양질의 생산력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은 쯔보가 경제 번영과 혁신 주도 성장을 향한 여정을 이어가며 지속 가능한 발전과 기술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명백한 증거다.

SOURCE chinadaily.com.cn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