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 상거래 증가하는 가운데 Visa Token Service, 소비자 결제 경험 원활화, 사기 감소, 결제 승인 개선에 도움

싱가포르 2024년 3월 26일 /PRNewswire=연합뉴스/ -- 지난해 Visa Token Service(이하 VTS) 도입 덕에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디지털 상거래 규모가 20억 달러[1] 이상 늘어나는 효과를 거뒀다고 26일 Visa가 발표했다. 이 지역에서 발행된 토큰 수가 10억 개[2]를 돌파한 가운데 올린 이 같은 성과는 토큰이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에서 디지털 상거래에 강력한 가치를 선사한다는 걸 입증해주는 증거로 풀이된다.

VTS는 16자리인 직불 카드나 신용 카드 번호를 Visa만이 잠금을 해제할 수 있는 고유 식별자, 즉 토큰으로 대체한다. Visa 토큰은 결제 성공률을 높이고 사기율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향상된 데이터 전송을 가능하게 해주면서 결제 크리덴셜(credential•암호학적 개인정보)을 보호한다. 이러한 이점은 이것을 여러 기기에서 두로 사용하기 편하게 해주면서 소비자 경험을 개선해준다.

토큰은 또한 각 거래에 대한 통제력 제고와 데이터 교환 강화를 통해 결제 처리를 개선해줄 수 있다. 이러한 개선의 결과, 실제로 결제 시스템에서 합법적인 거래를 거부해 소비자와 판매자에게 불쾌감을 주는 사례가 감소했다. 판매자가 디지털 결제에 VTS를 도입하자 결제 성공률은 올라갔고, 결제 승인 액수는 총 20억 달러 늘어났다. 반면에 결제 사기율은 절반 이상(58%) 감소했다[3].

Previn Pillay Visa 아시아•태평양 지역 판매자 영업 및 인수 책임자는 "네트워크 토큰은 안전하고 원활한 결제를 기대하는 소비자와 기업을 모두 만족시켜줄 것"이라며 "결제 승인이 늘어나고 사기율은 낮아진 덕분에 판매자는 제품 혁신과 고객 참여에 더 많은 시간과 자원을 집중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이 기술이 매출과 순익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에서 더 많은 판매자가 토큰 결제를 채택해줄 것을 권장한다"고 강조했다.

Visa는 또한 토큰화한 크리덴셜이 온라인 환경에 가져올 수 있는 최신 결제 경험을 확장하고 있는 중이다. 소비자는 토큰을 사용하면 더 이상 온라인 결제 시 16자리 크리덴셜을 수동으로 입력하거나 카드가 만료되거나 교체해야 할 때 여러 플랫폼에서 카드 세부 정보를 업데이트하는 번거로움을 겪을 필요가 없어진다. 마찬가지로 VTS는 판매자가 Visa 플랫폼을 통해 고객의 결제 정보를 안전하게 업데이트하게 보장해준다. 이로 인해 판매자는 고객이 스마트폰, 웨어러블 기기, 스마트 기기 중 무엇을 통해 결제하더라도 승인 거부 발생률을 낮추고 원활하고 중단 없는 결제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다.

TR Ramachandran Visa 아시아•태평양 지역 제품 및 솔루션 책임자는 "토큰은 실물 Visa 카드를 넘어 새롭고 더욱 개인화된 소비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토큰화된 결제 크리덴셜을 통한 혁신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므로 상거래의 미래로 향하는 길을 열어줄 것"이라며 "Visa는 파트너들과 함께 최신 크리덴셜이 제공하는 기능을 지속적으로 구축하여 전체 결제 생태계에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해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Visa가 주도하는 토큰 혁신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여기[https://www.visa.com.sg/partner-with-us/payment-technology/visa-token-service.html ]에서 구할 수 있다.

[1] 2023년 1월부터 12월까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VisaNet을 통해 토큰화된 크리덴셜을 사용해 처리된 결제액에 늘어난 승인 건수를 곱한 수치.

[2] 2024년 3월 현재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라이선스를 취득한 발급자와 관련해 Visa 시스템에서 발행된 토큰 수.

[3] Visa Risk Datamart Global, 2022 회계연도 1~4분기 토큰 사기율 대 국가별 월 1000건 이상의 CNP 토큰 거래가 있는 판매자에 대한 PV별 PAN 사기율. 판매자마다 개별 결과에 차이가 있을 수 있다.

Visa 소개

Visa(NYSE: V)는 디지털 결제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으로 200여 개 국가와 지역에서 소비자, 판매자, 금융과 정부 기관 간의 거래를 촉진한다. '가장 혁신적이고 편리하며 신뢰할 수 있고 안전한 결제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를 연결하여 개인과 기업 및 경제가 번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걸 사명으로 삼고 있다. Visa는 모든 곳에서 모든 사람을 위하는 경제가 모든 곳에서 모든 사람의 삶을 향상시키며, 접근성이 미래의 자금 이동의 기반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 자세한 내용은 Vis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SOURCE Visa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