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방적이며 회복력 있는 전세계 인터넷의 성장을 지원하는 혁신 프로젝트에 자금을 제공하는 프로그램

로스앤젤레스, 2024년 3월 27일 /PRNewswire/ -- 도메인 네임 시스템(DNS)을 조정하는 비영리 기관  국제인터넷주소관리기구 아이칸(ICANN)은 아이칸 기부 프로그램의 첫 번째 주기에 대한 신청 창구가 공식적으로 열린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 전세계 프로그램의 첫 단계에는 개방적이고 회복력 있으며 세계적으로 상호운용 가능한 인터넷의 성장을 지원하는 선택된 프로젝트를 개발하기 위해 최대 1천만 달러의 자금 배분이 포함될 것이다.

세계경제포럼의 추정에 의하면 향후 10년간 경제적으로 창출되는 새로운 가치의 70%가 디지털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에 기반할 것이라고 한다. 그러나 32억 명의 사람들이 인터넷에 접속할 수 없는데 이는 전세계 인구의 거의 3분의 1이 이러한 혁신적인 플랫폼을 활용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아이칸 기부 프로그램은 아이칸의 사명을 지원하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솔루션에 자금을 지원하고자 한다. 이는 인터넷 커뮤니티의 이익을 위해 혁신과 개방형 표준을 발전시키고, 인터넷의 고유한 식별자 시스템을 지원하는 서비스와 시스템의 개발, 배포 및 진화에 혜택을 주고, 이해관계자 커뮤니티와 지리적 지역에 걸쳐 다양성, 참여 및 포용성에 기여하는 프로젝트를 고려할 것이다.

아이칸 임시의장 겸 CEO 샐리 코스터튼(Sally Costerton)은 "인터넷은 은행, 건강에서부터 전자상거래, 교통에 이르기까지 우리의 일상 생활에 필수불가결한 것이 되었다"면서 "하지만 아직도, 특히 저개발국에는, 오프라인 상태로 남아 있거나 인터넷이 줄 수 있는 혜택을 완전히 경험하지 못하게 하는 장벽에 직면한 사람들이 너무 많다. 우리는 아이칸 기부 프로그램을 통해 더 포용적이며 성장하는 인터넷 커뮤니티의 이익을 위해 인터넷 고유 식별자 시스템의 진화와 혁신을 발전시키는 아이디어를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청 기간은 2024년 5월 24일까지이며 첫 번째 주기의 수혜자들을 발표하는 잠정 일정은 2025년 1월이다.

신청 자격과 제출 필요 사항 등 본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 정보가 들어 있는 아이칸 기부 프로그램 신청 가이드는  https://icann.org/grant-program에서 구할 수 있다.

아이칸 

아이칸의 사명은 안정적이고, 안전하며, 통합된 전세계 인터넷을 보장하는 것이다. 인터넷에 있는 다른 사람에게 연락하려면, 컴퓨터나 다른 기기에 주소(이름이나 숫자)를 입력해야 한다. 그 주소는 컴퓨터가 서로 어디에서 찾을 수 있는지 알 수 있도록 고유해야 한다. 아이칸은 전세계에서 이러한 고유한 식별자를 조정하고 지원하는 것을 돕는다. 아이칸은 전세계에서 온 참여자들의 공동체가 있는 비영리 공익법인으로 1998년에 설립되었다.

1  https://dco.org/bridging-the-gap-2/

사진 - https://mma.prnewswire.com/media/2371417/ICANN_Grant_Program_Logo.jpg

SOURCE ICANN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