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8일(토) 오후 2시 원주시립중앙도서관 강당

원주시립중앙도서관은 오는 10월 28일(토) 오후 2시 도서관 강당에서 초등학교 고학년~청소년을 대상으로 “오늘의 과학자가 내일의 과학자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10월의 하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권영근 ㈜스킨포데이 대표(IT 분야 강사)의 ‘마이클 잭슨을 통해 본 음악 이야기’라는 주제의 강연을 시작으로 박재용 사이언스 커뮤니케이터(과학 작가)의 ‘모든 진화는 공진화다’의 강의가 이어진다.

‘마이클 잭슨을 통해 본 음악 이야기'는 마이클잭슨의 뮤직비디오와 비보이 비디오를 통해 컴퓨터 영상물이 만들어지는 방법을 소개한다.

‘모든 진화는 공진화다’는 경쟁, 포식, 공생 등 다양한 관계 속에서 한 생명의 진화가 어떻게 다른 생명체의 진화를 이끌어내는지에 대한 강의로 진행된다.

접수는 10월 17일(화)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10월의 하늘’은 청소년들에게 과학의 즐거움을 전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과학자들이 한 날 한 시에 전국의 도서관에서 진행하는 과학 강연회다.

2010년 이후 매년 10월 마지막 주 토요일 오후 2시에 개최되며 강연자 및 행사 진행자의 자발적인 재능기부로 이루어진다.

‘10월의 하늘’ 행사 명칭은 탄광촌 소년 호머 히컴이 로켓 과학자의 꿈을 이뤄가는 과정을 그린 영화 <October Sky>에서 가져온 것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강연을 통해 아이들이 과학의 즐거움을 느끼고 꿈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원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wonju.go.kr)를 참조하거나 원주시립중앙도서관 정보서비스팀(033-737-448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