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관기관의 연계협력’으로 ‘사회적 경제교육’의 효과 극대화-

강원연구원 경제교육센터는 대한민국 경제교육 롤 모델을 목표로 ‘찾아가는 경제교육’을 적극 수행하고 있다. 또한, 도내 경제교육 유관기관들과의 연계 운영을 통해 그 효과를 배가 하고 있다.

경제교육을 접하는 시기가 중요한 만큼 적극적인 수요 발굴과 컨텐츠를 중심으로 한 유관기관간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현 정부의 주요 국정방향인 사회적 경제 관련 프로그램 강화를 위해 유관기관과 긴밀히 연계 협력할 계획이다.

강원연구원 경제교육센터는 12일(화) 오후 3시부터 강원연구원 6층 회의실에서 육동한 강원연구원장, 노명우 강원도 경제진흥과장, 김정곤 금융감독원 강원지원 지원장, 김준기 한국은행 강원본부 본부장, 최성순 NH농협은행 강원본부 현장지원단장, 이계석 평생교육진흥원 사무국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강원지역경제교육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경제교육센터의 향후 운영방향으로 사회적경제 교육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기로 논의하였다. 도내 사회적 경제교육 수혜 강화를 통해 경제교육 사각지대를 최소화 하며, 전국 최고의 사회적경제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목표로 했다.

또한, 유관기관 간 정보교류를 극대화하여 운영과정의 비효율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육동한 강원연구원장 겸 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그간 도내 유관기관과 경제교육협의회를 통해 도내 경제교육이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고 일정수준 이상의 성과로 연계했다”고 평가하고 “향후 협력적 거버넌스에 기반하여 유관기관과의 유사중복 프로그램을 개선하고, 지역이 강화해야 나가야 할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함으로써 실효성 있고, 체감도 높은 경제교육이 이뤄져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원지역경제교육협의회는 강원도내 경제교육과정을 운영 중인 강원연구원 경제교육센터를 비롯해 강원도교육청, NH농협은행 강원본부, 한국은행 강원본부, 금융감독원 춘천지원, 강원도인재개발원, 강원도 소비생활센터, 병무청 8개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이날 강원도민의 경제의식 함양 및 경제관 확립에 기여한 공로로 강원도지사 표창(기관표창 한국은행, 개인표창 김은숙 강사)과 강원도의회의장 표창(농협 장기영 차장, 이원자 강사)이 이루어졌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