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질 1등도, 유동인구 2억명, 연간 GRDP 3%+∝ 달성 목표

강원도는 급변하는 미래환경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평창동계올림픽 이후 지역가치와 이익제고로 지속가능한 성장동력 확보를 위하여 수립한 「강원비전 2040」최종 보고회를 12월 22일 송석두 행정부지사 주재로 개최했다.

그동안 도민공감대 형성 및 실행력 확보를 위하여 도민참여단 구성·운영, 도의회, 분야별 전문가 자문, 도·시군 및 도민공청회 등을 통해 도민 및 각계각층을 대상으로 70여회의 의견수렴을 거쳐 수립하였다.

강원비전 2040은「자연과 사람의 미래, Login 강원」이라는 슬로건 하에 4대 실현전략인 ➊ Well-Come 강원, ➋ Wonderful-Stay 강원, ➌ Dream- Works 강원, ➍ Dramatic Nature 강원 실현을 위한 48개 대표프로젝트와 254개 단위과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삶의 질 1등도, 유동인구 2억명, GRDP 3%+∝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도의회·연구기관·전문자문단, 도민참여단 및 도·시군 공무원이 참석하는 가운데 강원비전 2040에 대한 목표와 비전, 실현전략 등에 대한 최종 의견수렴을 통하여 계획을 확정할 계획이다.

강원도 송석두 행정부지사는 앞으로 실천전략별 추진과제의 시책·사업화를 위해 세부실행계획을 수립, 추진하고 시군 및 유관기관 등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하고 실행과정에서 나타나는 문제점 해결 등을 통해 강원비전 2040의 실행력을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