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7 테스트이벤트 모바일앱 ‘헬로 평창’ 서비스 23일부터 제공

- 경기일정, 입장권구매, 숙박, 교통 등 다양한 정보 제공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이희범)는 23일 “평창올림픽 2016/2017 테스트이벤트 대회정보를 모바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헬로 평창(Hello Pyeongchang) 모바일앱 서비스’를 이날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대회참가자와 관중이 테스트이벤트 종목별 경기일정과 종목소개, 대회결과 등 관련 정보들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현됐다.

조직위는 모바일앱을 통해 종목별 테스트이벤트 대회에 따라 입장권의 구매 또는 무료입장 가능여부와 함께 엔터테인먼트 행사, 관중에티켓, 교통정보, 그리고 강원도와 협력해 강원지역의 숙박, 음식점, 축제행사 등 다채로운 정보를 제공한다.

또,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 정보와 대회 운영 방식 소개 등 동계스포츠를 즐기기 위한 유익한 정보도 포함됐다.

선수와 팀, 그리고 미디어들은 헬로평창 모바일앱을 통해 등록, 숙박, 교통정보, 공지사항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헬로 평창 모바일앱은 한국어와 영어로 제공되며, 안드로이드(구글플레이)와 iOS(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테스트이벤트 정보는 모바일앱 뿐 아니라 테스트이벤트 공식 홈페이지(www.hellopyeongchang.com)와 소셜미디어(Hello PyeongChang/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를 통해서도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김상표 조직위 시설사무차장은 “대회 참가자와 관중들에게 ‘헬로 평창 모바일앱’이 2018평창 대회를 미리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가이드가 되기를 바라며, 대회별 개최시기에 맞춰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