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문화 확산으로 캠핑을 즐기는 인구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호수와 바다가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속에서 가족과 함께 휴식을 즐기러 고성군을 찾는 캠핑족들이 늘고 있다.

이에 고성군에서는 캠핑장의 수요 증가에 따라 송지호오토캠핑장 이용객에 대한 수요조사를 통해 동절기 운영에 따른 문제점을 점검·보완하고, 4월 중순부터 기존 운영 시기(4월~10월)를 조정하여 ‘연중 운영’을 추진하며, 올해 첫 연휴인 ‘설 연휴 기간(2. 14.~2. 18.)’ 시범운영을 실시하기 위한 예약시스템(http://camping.goseong.org)이 개시되었다.

한편, 동절기(1~3월, 11~12월) 이용객 수요를 고려하여 주말(금~일)과 공휴일에만 운영하고, 연휴 기간(구정, 성탄절~신정)에는 연휴 일수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송지호 오토캠핑장은 지난 2007년 개장 이래로 매년 많은 캠핑족들이 찾고 있으며, 90개소의 야영장(데크)을 비롯해 100대 규모의 주차장, 10동의 통나무집, 샤워장 및 화장실, 음수대 등의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주변에는 울창한 송림이 우거진 송지호 호수와 백사장을 갖추고 있어 가족단위 캠핑족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군 관계자는 “관내 주요 관광시설에 대한 사계절 이용방안을 모색하여 지역 홍보는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