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자연과 함께하는 놀이 천국’

‘이번 주말 인제빙어축제에서 팔딱팔딱 은빛 빙어 낚으며 잊지 못할 추억 만들어요’

겨울축제의 원조, 대한민국 겨울 대표축제인 제18회 인제빙어축제가 27일부터 오는 2월 4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눈과 얼음으로 뒤덮인 환상의 겨울 세상을 선보인다.

27일 오후 5시부터 남면 부평리 빙어호 일원에서 열리는 개막식 행사에는 이순선 인제군수를 비롯한 기관․사회단체장, 인제군 우호교류도시 천안시에서 관계자 등과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 이벤트 공연과 화려한 불꽃놀이 등이 펼쳐진다.

특히 올해는 광활한 대자연속 5만3000㎡규모의 무료 얼음낚시터가 운영되어 3,000여명의 인원이 동시에 얼음낚시를 즐길 수 있으며, 어린강태공들을 위한 별도의 빙어 뜰채잡기 체험도 함께 진행된다.

또한 제18회 강원도지사배 전국얼음축구대회와 국내 최초 산악 트레일러닝대회인 스노우 레이스대회가 잇따라 열리며 행사장을 찾는 선수와 관계자 등 1,100여명이 참가해 겨울축제의 위상을 실감하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더불어 빙어축제 개막일인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 간 하늘내린센터 대공연장에서 축제 성공개최와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해 국내 최정상급 가수들이 펼치는 ‘I♥CON(아이콘) 콘서트’가 개최되며 많은 관광객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하얀 설원위에 펼쳐진 얼음성곽, 대형 눈 조각 작품, 얼음 미로, 은빛나라 등은 낮과 밤에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눈썰매장, 얼음 썰매, 스케이트, 얼음 봅슬레이, 아이스 범퍼카, 아르고, ATV, 어린이 직업체험관, 산촌마켓, 자작나무 족욕체험, 버스킹 공연, 사랑고백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일제히 진행되며 빙어축제의 화려한 시작을 알린다.

김춘미 인제군문화재단 사무국장은 “올해 개최되는 빙어축제는 예년에 비해 기상조건 등이 좋아 완성도 높은 축제를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며, 내설악과 소양강이 빚어낸 10만평이 넘는 광활한 얼음벌판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체험거리, 볼거리, 먹거리로 인제를 찾은 많은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할 아름다운 추억을 선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축제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