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새학기를 맞아 ‘청소년 자기도전포상제’ 참가자를 모집한다.

‘청소년 자기도전포상제’는 여성가족부 정책사업으로 저연령 청소년들이 자기 주도적 활동을 통해 스스로 잠재력을 최대한 개발하고 꿈을 찾도록 하는 자기성장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의 도전 활동으로 팝아트, 배드민턴, 어르신 손·발 마사지, 바우길 탐방 등 영역별로 매주 1시간씩 8회로 진행된다.

봉사, 자기개발, 신체단련, 탐험활동 4가지 영역을 지속적으로 활동하고 자신이 세운 성취목표를 달성하게 되면 여성가족부장관 명의의 인증서 수여와 포상식 참여의 기회가 주어지며, 초등 4학년에서 6학년을 대상으로 이달 24일까지 모집한다.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이외에도 탁구교실, 다이어트 뮤직 복싱, 바리스타, 코딩체험 등 15개 강좌를 운영하는 상반기 문화강좌의 수강생을 이달 21일부터 모집하며, 수요자 맞춤형 프로그램인 어깨동무강좌 참여자도 연중 모집하고 있다.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새학기를 맞아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발산할 수 있는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으니 적극적인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https://www.gn.go.kr/gnyouth) 공지사항을 확인하면 된다.(문의 ☎033-640-4794~5)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