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릉시 청소년 자치기구의 시작을 알리다 -

강릉시 청소년문화의집은 7일 오전 11시 청소년문화의집 1층 솔누리실에서 100여명의 강릉시 지역 내 청소년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청소년 자치기구 발대식을 개최한다.

청소년동아리 공연을 시작으로 1부 행사에서는 발대식을, 2부 행사에서는 100여명의 청소년들이 자치기구별로 만남의 시간을 갖는다.

한편 청소년 자치기구는 강릉시 청소년들의 대표기구로서 지역사회의 청소년 관련 활동에 대한 모니터링 및 제안 등 실천적 참여를 통한 지역사회 변화를 유도하고,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 및 문화예술 능력향상을 목적으로 한다.

구성은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동아리, 청소년자원봉사단 등으로 약 100여명이 참여하고 있다.

청소년 자치기구는 앞으로 1년간 청소년문화의집 및 청소년 행사에 대한 모니터링, 각종 청소년 문화행사 참여, 자원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에 참가하게 된다.

강릉시 관계자는 “청소년들의 욕구와 의견을 반영할 수 있는 청소년들의 대변인으로서의 자치기구가 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여가를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하고 전문화된 활동이 활성화되어 지역사회의 건전한 청소년 활동으로 자리 잡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