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경제
제11대 강릉시의회, 제26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추경예산 9,612억, 조례안 등 8건 처리, 5분 자유발언 -

강릉시의회(의장 최선근)는 31일 제26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상정된 안건을 모두처리하고 제11대 의회가 출범한 후 처음 맞은 12일간의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제2차 본회의에서는 ‘2018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등 총 8건의 안건처리와 김복자 의원, 허병관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이 있었다.

먼저, 이번 2018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은 금년도 당초예산보다 1,059억 4백만원이 증가한 9,612억 4천 8백만원을 확정하고 관광홍보 야립간판 철거 예산을 삭감하고 수정가결 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강희문 위원장은 심사보고를 통하여 삭감한 관광홍보 야립간판 철거는 대체 홍보수단에 대한 검토도 없이 철거를 하는 것에 대한 의문과 함께 집행부에 대책홍보수단 마련과 함께 인근 지자체와 철거 시기를 잘 조율해 줄 것을 주문했다. 더불어 삭감된 예산은 아니지만 영동대학교 승마시설 설치지원에 대하여 학교만의 승마시설이 아닌 시민과 관광객 등 모두가 이용하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방안을 마련하고 예산집행에도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다음으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김복자 의원이 “지난 4급 인사발령 사항과 관련하여 공무원에 대한 인사는 공정성과 민주성, 효율성의 원칙을 벗어나지 않고 공무원의 동기를 유발 시킬 수 있어야 한다”며 인사의 공정성, 투명성을 강조하였다.

이어서 허병관 의원은 “시민들이 분출하는 다양한 욕구를 빨리 받아들이시고 경청과 포용, 토론과 설득으로 그랜드 비전을 설계해 시민들께 희망과 영감을 주는 정책을 만들어 주기”를 집행부에 제안했다.

끝으로 최선근 시의회 의장은 집행부에 “연일 폭염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우리 곁의 거동불편 장애인과 어르신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일일점검 등, 모니터링을 강화하여 냉방시설 및 전기료 지원 등에 각별한 관심을 가져 주시기 바라며, 아울러, 폭염에 직접 영향 받는 건설현장과 농어업인의 안전관리 그리고 폭염으로 인한 농산물 피해방지와 물가상승 안정대책 등 연이은 폭염대응에 총력을 기울여 줄 것”을 거듭 당부하고 제268회 임시회를 마무리 했다.

김홍기기자  gn3369@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홍기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